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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Q DM 연결기준 영업익 2000억

최종수정 2007.07.13 10:50 기사입력 2007.07.13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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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13일 평판 TV 판매 호조로 2분기 디지털미디어(DM)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본사 기준 매출은 전기대비 7% 감소한 1조4500억원이며 558억원의 영업손실을 나타냈다.

평판TV 판매량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대비 102% 성장했고, 올해 1분기 말에 출시한 '보르도 플러스' 출시후 3개월간 75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삼성전자는 또 진입 장벽이 높은 프린터 시장에서 자체 기술력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성수기인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출시한 프리미엄급 평간 TV의 본격적인 판매 호조가 기대되는 등 판매량과 이익률이 개선될 것"이라며 "평판 TV에서의 성공을 기타 A/V 제품으로 파급시켜 향후 디지털미디어 전 제품의 성장과 이익률 개선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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