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지털바캉스족/모바일게임] 게임빌

최종수정 2007.07.13 10:58 기사입력 2007.07.13 10:58

댓글쓰기

단장한 콘텐츠 '화려한 캐릭터'

   
 

◆ 2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모바일 게임 '놈3' =출시하자마자 한 이통사에서만 하루 최고 15000건을 육박하는 다운로드 행진을 기록한 게임 '놈3'.  '놈3'는 놈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으로 기존의 원버튼과 4방향만을 유지하고 모든 것이 새롭게 바뀌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래픽. 검정 단색으로만 이뤄진 전작들에 비해 이번에는 모든 것이 '컬러'로 변했다. 화려한 게임 화면과 캐릭터, 배경, 심지어 놈을 공격해 오는 사각형의 적들도 아름다움으로 무장하고 등장했다.

액션 또한 우아한 발레 동작을 연상시키는 듯 해 이러한 그래픽과 잘 맞아 떨어진다. 특유의 긴장감과 액션성은 전작의 그것보다 더욱 고조됐으며 '놈'만의 특이한 정신세계는 그대로 계보를 잇고 있다.

놈 시리즈를 기획한 게임빌 신봉구 실장은 "이번 주제는 사랑이다. 1탄에서는 나를 알고, 2탄에서는 우주를 알았으나, 그래봤자 남는 것은 공허함 뿐. 사람은 사랑을 해야만 한다. 그래야만 나도 있고, 우주도 있는 것"이라며 이번에도 어김없이 특유의 독특한 철학을 '놈3'에 그대로 반영했다.

'놈3'의 정보이용료는 2900원이며 '555+네이트/매직엔/ez-i'를 누르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여름 바다를 누비며 펼치는 실시간 함대전,  라피스라줄리(8월1일 출시 예정) =끝없는 지평선을 따라 펼쳐지는 드넓은 바다에서 해적선을 상대로 함포를 날리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 '라피스라줄리'! 더운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모바일게임이 아닐까.

'라피스라줄리(Lapis Lazuli)'는 게임빌에서 이번 여름을 겨냥해 개발한 블록버스터 급 항해 RPG 게임. '라피스라줄리'는 오랜 개발 기간 뿐아니라 많은 인원과 비용이 투입된 게임으로 스케일의 크기가 여타 게임과는 다른 이 게임은 보물섬, 화산섬, 바다괴물 등 모험을 동반한 다양한 요소가 포함돼 있으며, 함선, 함포, 선원 업그레이드를 통한 복합적인 육성방식과 1000여 개 이상의 아이템이 등장한다.

라피스라줄리'의 정보이용료는 2900원이며 '555+네이트/매직엔/ez-i'를 누르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신나는 댄스로 더위를 한 방에 '토이댄스' =이퓨전 코리아에서 개발하고 게임빌에서 서비스하는 '토이댄스'는 3D로 제작된 리듬액션 게임이다. 댄서의 꿈을 가지고 있는 나무인형 반스는 딱딱하고 유연하지 못하다.

주인공 오딘의 과거를 찾아 떠나는 시나리오 중심의 퀘스트로, 스토리가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어 흥미진진한 플레이가 예상된다. 무엇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 실시간 네트워크 플레이는 기존 여타 게임의 1:1방식을 벗어나 최대 5:5까지의 실시간 동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면모를 잘 보여주고 있다.

전설 속에 등장하는 열정적인 댄서가 되기를 희망하며 할아버지로부터 댄스훈련을 받으며 최고의 댄서가 되는 것이 이 게임의 스토리이다. 이 게임은 훈련을 통한 스페셜 댄스획득, 획득한 보상금으로 새로운 레코드 등이 구매가능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 게임의 정보이용료는 2500원이다.

◆ 무더운 여름,  아이스크림으로 더위를 날려볼까 '아이스크림타이쿤2' =엔포미에서 제작한 '아이스크림타이쿤2'는 손님이 원하는 아이스크림을 정해진 시간 안에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만드느냐에 목적을 두고 있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전편의 주인공인 콘을 좋아하는 슈는 콘의 관심을 끌려고 아이스크림 만드는 법을 배웠지만, 콘은 눈도 꿈쩍하지 않는다. 괘씸한 콘에게 복수하기 위해 저 멀리 바다를 건너가서 아이스크림 제작 기술을 배워온다는 스토리의 '아이스크림타이쿤2'로 무더운 여름을 나는건 어떨까. 이 게임의 정보이용료는 2000원이다.

 유윤정 기자 you@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