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지털 바캉스족/모바일게임] 넥슨모바일

최종수정 2007.07.13 10:58 기사입력 2007.07.13 10:58

댓글쓰기

손안의 게임기 '재미는 한아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모바일 게임 업계도 바빠졌다. 휴가 시즌에는 장소 이동간에 무료한 시간을 맞을 때 가 많다. 휴가철을 맞이해 스트레스를 말끔히 풀어줄 모바일 기대작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밀리언셀러 퍼즐 모바일 게임 최신작 '푸키푸키X' =지난 6월말 SK텔레콤과 KTF를 통해 출시한 퍼즐 모바일 게임 '푸키푸키X'는 지난 2002년 6월에 첫 선을 보이며 누적 다운로드 160만을 기록한 인기 퍼즐 게임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최신작 '푸키푸키X'는 최신 핸드폰 사양에 맞춰 고사양의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 준다. 5종류에 이르는 역대 '푸키푸키' 시리즈의 모든 플레이 방식을 탑재했으며 X자 방식의 새로운 플레이 방식도 추가됐다. 플레이 방식은 기본적으로 같은 무늬 3개의 블록을 맞추면 연속적으로 없어지는 식이다. 베이비 푸키, 푸키, 프린세스, 뚱딴지, 행티, 챠밍 등 캐릭터의 선택에 따라 게임 방식이 결정된다. 

싱글플레이 뿐만 아니라 '푸앤(푸키애인)'과 '푸친(푸키친구)'이라는 유저 지향적인 네트워크 커뮤니티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푸앤'은 연인 사이끼리 공통으로 플레이 결과를 랭킹 등록할 수 있으며 '푸친'은 유저가 서로 친구를 맺고 서로의 점수를 볼 수 있는 기능이다.

곽주영 넥슨모바일 실장은 "이번 출시작은 '푸키푸키' 시리즈의 모든 재미를 집대성해 새롭게 꾸민 작품"이라며 "감각적인 그래픽 연출과 사운드 효과까지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모바일 퍼즐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푸키푸키X'의 정보이용료는 3000원이며 '581+네이트 또는 매직엔'을 누르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온라인 게임의 재미를 모바일에서 '메이플스토리2007' = 5월말 SK텔레콤 및 KTF를 통해 출시한 '메이플스토리2007'은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기록한 동명의 모바일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이번 '메이플스토리2007'은 최신 모바일 단말기에 최적화시켜 새롭게 개발됐다. 원작 온라인 게임의 재미를 최대한 재현해 모바일 '메이플스토리'를 구현한 것이다. 총 40여개의 맵과 5명의 보스 캐릭터가 등장하여 전작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게임에 비해 규모가 크게 확장됐다.

특히 전사, 법사, 궁수 캐릭터를 바꿔가며 플레이할 수 있는 '태그(Tag)'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원작 게임에는 지원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만의 독특한 기능으로 '메이플스토리2007'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플스토리2007'은 '581+네이트(SKT유저)' 혹은 '581+메직엔(KTF유저)'을 통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다.
 
유윤정 기자 you@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