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영풍문고 추천 BOOK FOR CEO-시크릿

최종수정 2007.07.13 12:08 기사입력 2007.07.13 12:08

댓글쓰기

미래의 삶,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

시크릿
론다번 지음/김우열 역자/살림출판사 펴냄/1만2000원


   
 
살다보면 누구라도 일이 계속 꼬이는 상황이나 시기를 보낸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일들은 당신이 인식했든 못했든간에 고작 생각 하나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당신은 믿겠는가. 

'난 안돼', '난 할 수 없어'라는 부정적인 생각은 결국 당신이 원하지 않던 일을 끌어당기는 셈이다. 나쁜 생각 하나가 그와 같은 생각을 더 끌어당기고, 거기에 갇혀서 결국 나쁜 일이 벌어지고 만 것이다.

'시크릿'은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이 만났을때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미래의 삶을 창조하는 원동력이 '당신'안에 있다는 믿음은 원하는 것을 실제로 이루어지게 하는 창조력을 지닌다는 말이다.

저자는 "우리 내면의 숨겨진 힘을 잘 활용하면 우리가 원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책은 소망을 이루는 법칙을 세 단계로 구분했다. '원하기, 믿기, 받기'가 그것이다. 이 단계를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예로 저자는 '체중 줄이기'를 제시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누군가 과체중일 경우 그 사람이 인식하든 못하든 스스로 '살찌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라는 것. '몸무게를 줄여야 해'라는 생각에 집중하지 말고 '날씬해지는 생각'에 초점을 맞추라고 말한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몸무게를 정한 후, 자신이 이미 완벽한 몸무게에 이른 것처럼 믿고, 그 멋진 느낌을 머리에서 그리고 받으라는 것이다.

또 하나는 '감사하기'다. 감사해야 할 일들의 목록을 작성하면, 목록작성 전에는 자신에게 부족한 점들이나 불평이나 문제에 초점을 맞추다가도, 작성하고 나면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된다. 즉 사고방식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기 시작한다는 것.

저자는 "이제부터라도 삶이 힘겹다고 생각한 마음을 버리고 '인생은 정말 쉬워, 정말 멎져, 온갖 좋은 일이 일어난다구'"라며 소리쳐 보라고 충고한다. 그러면 당신의 몸과 마음이 본능적으로 긍정적인 삶과 창조력으로 뭉쳐지는 것을 알 것이다.

신선녀 영풍문고 북마스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