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베트남에서도 '드림 라이너'

최종수정 2007.07.12 15:39 기사입력 2007.07.12 15:37

댓글쓰기

BIDV, 현지 항공사에 항공기 대여사업 계획...베트남 항공은 내년부터 운항

베트남에서도 '꿈의 항공기' 바람이 불고 있다.

베트남 국영은행인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보잉사의 차세대 여객기 B787 드림라이너 4대를 구입해 국내 항공사를 대상으로 항공기 대여 사업을 펼칠 계획을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볍고 연료 효율이 좋은 드림라이너 한대 당 가격은 8억달러(약7346억4000만원) 가량. 고가의 드림라이너를 구입하는 데 부담이 되는 국내 항공사들을 위해 BIDV는 베트남 현지 기업들과 함께 설립할 항공기 대여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현재 당국에 설립 허가를 신청한 상태로 허가가 난다면 2015년부터 드림라이너를 대여를 시작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BIDV는 이렇게 설립한 대여회사를 통해 현지 항공사에 항공기를 대여해줄 계획이며 아직 사업 파트너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다.

한편 국영 항공사인 베트남 항공은 이미 드림라이너 4대를 주문해 내년부터 운항할 수 있을 전망이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