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휴가철 사고나면 보험사 찾으세요

최종수정 2007.07.12 11:57 기사입력 2007.07.12 11:55

댓글쓰기

손보사 이동보상서비스 실시...재난구호팀도 운영

손해보험사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주요 휴양지에서 '2007 하계 이동 보상서비스'를 실시한다.

휴양지에서 일어난 자동차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차량고장 등 긴급상황 발생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4일부터 8월15일까지 한달간 경포대, 지리산, 부산, 대천, 제주 등 전국 주요 휴양지에서 14개 손해보험사별로 서비스 센터를 설치하고 보상직원 및 정비요원이 상주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차사고 접수 및 사고현장 긴급출동(기동처리반 대기) ▲차량수리비 현장지급 ▲보험가입 사실 증명원 발급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긴급 견인,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펑크 교체 등)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등은 차량정비 할인 및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손보사들은 집중호우 등으로 수해를 입은 지역에 침수차량 무상점검 구호물품 제공 등 지원할 수 있는 긴급 구호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리츠화재는 오는 14일부터 9월30일까지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자연재해 긴급 구난팀'을 파견하며, 삼성화재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지역에 48시간 이내에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침수차량을 무상 점검하는 수해지역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도 7월~9월 재해지역 특별팀 운영,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해로 침수차량 무료견인 및 폐차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동부화재는 오는 21일부터 8월26일까지 긴급구호서비스운영해 전국 병원·의원 네트워크 활용한 긴급환자 구호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교보악사자동차보험은 재해대책 특별팀을 운영한다.

교보악사자보는 또한 오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제주 협제해수욕장에서 샤워시설 및 휴게시설과 인터넷 서비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하계쉼터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손해보험협회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여름 휴가철에 알아두면 유용한 자동차보험 소비자정보 10선' , '휴가철 교통사고처리 요령', '유럽여행객을 위한 안전정보' 등 안전한 휴가를 보내기 위한 정보를 협회 홈페이지(www.knia.or.kr)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kim@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