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투자증권, '동양탐스혼합형 펀드' 판매

최종수정 2007.07.12 10:46 기사입력 2007.07.12 10:43

댓글쓰기

한국투자증권이 우량 채권 및 주식, 신규 공모주에 대한 병행 투자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동양탐스혼합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동양투신운용㈜에서 운용하는 '동양탐스혼합형 펀드'는 우량주식 및 공모주에 펀드 자산의 30% 이하로 투자하며 탄력적인 자산배분전략으로 리스크와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채권부분은 국공채 및 은행채 위주로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하는 혼합형 펀드다.

주식운용전략은 시장의 추세적 상승기에서는 펀드 자산의 30% 내에서 주식편입비를 최대한 확대해 이익개선과 시장지배력이 큰 기업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주식시장의 조정기 또는 하락기에서는 주식편입비를 최소로 축소해 저베타/고배당 종목에 분산투자하는 방어적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또 향후 1~2년 안에 다수의 우량 기업들이 신규 상장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하에서 우량 공모주의 등록 프리미엄 취득을 목표로 해 기간 확약을 통한 공모주 물량의 확보로 수익 극대화 및 차별화를 추구할 예정이다.

한편 채권운용전략은 Credit Risk를 최소화해 국공채 및 은행채 위주의 투자로 채권부문 수익률의 안정성을 확보할 예정이며 펀드 듀레이션을 1~1.5년 내외서 관리, 잦은 듀레이션 변경과 채권 매매로 인한 비용 발생요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만기 매칭전략 이상의 수익을 추구한다.

상품개발부 윤동섭 부장은 "현 지수대를 부담스러워 하는 안정성향의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 시 이익금의 70%, 90일 미만 시 이익금의 30%며 신탁보수는 연 1.552%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