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07 아시아증권대상] 대신증권/HTS 최우수

최종수정 2007.07.12 18:35 기사입력 2007.07.12 10:58

댓글쓰기

'U-사이보스 글로벌' 거래 3000조 돌파

   
 

노정남 사장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부문 왕좌를 차지한 대신증권의 'U-사이보스 글로벌'은 한국의 표준 HTS라 불릴 만하다.

U-사이보스 글로벌은 최고의 온라인 증권거래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으며 한국 온라인 증권거래시장을 이끌고 있다.

안정성, 속도, 정보제공 등 홈트레이딩 시스템이 갖추어야 할 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지원하는데다 대만, 태국 등지로 수출되면서 HTS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제시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시리즈의 온라인 증권거래 실적은 1998년 최초로 1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2000년 9월 500조원, 2001년 10월 1000조원을 넘어섰다.

온라인 거래가 시작된 이후 지난해 11월 누적 거래액은 3000조원을 넘어섰다. 세계 최고의 온라인 증권거래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셈이다.

U-사이보스 글로벌은 개발초기부터 개인투자가,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취재기자, 대학생 뿐만 아니라 대신증권 영업직원, 업무직원, 경영진 등 모든 계층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고객지향형으로 개발됐다.

현재 70여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U-사이보스 글로벌은 9만건에 이르는 고객 제안이 매일 매일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반영되는 등 최강의 사용자 중심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U-사이보스 글로벌은 '사이보스 시리즈'로 지난 2년여간의 준비 끝에 대신증권이 자체 개발한 시스템이다.

'글로벌화', '인공지능화'의 2가지 개념을 기반으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U-사이보스 글로벌에는 다른 회사의 HTS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기능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해외지수 부분을 강화해 다양한 화면을 서비스 하고 있다.

산업별 경기동향, 재고순환, 국내외 경제전망 수정치 등 각종 국내 경제지표는 물론 경기선행지수, GDP, 무역수지 등 해외 주요국의 경제지표까지 폭 넓게 제공해 미래의 경제 및 주가를 예측할 수 있는 효과적인 툴인 '거시경제 분석을 위한 경제통계서비스', 국내종목과 비교 가능한 동종업종의 '해외증시관련 분석기능 및 첨단인공지능 기능' 등을 선보였다.

사용자가 마우스로 그림을 그려 차트를 만들면 그와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패턴매치검색', 환율동향, 프로그램 매매 등 시장분석에 필요한 모든 지표를 대상으로 실시간 조건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마켓레이더', 복잡한 수식이 아닌 자연어 문장검색을 활용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이지파인더', 직장인을 위한 '미니 사이보스', 온라인 동영상 교육프로그램인 'E-아카데미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강화됐다.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