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Plus]엔터원, 최대주주 변경

최종수정 2007.07.12 07:59 기사입력 2007.07.12 07:58

댓글쓰기

엔터원의 최대주주가 바뀜에 따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엔터원은 11일 공시를 통해 가디언네트웍스가 장내매수를 통해 자사주 20만4354주(3.2%)를 취득함에 따라 최대주주가 이종세씨에서 가디언네트웍스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이어 가디언네트웍스는 엔터원이 이사회결의에 의해 현재 발행을 준비중인 보통주 1610만주의 신주발행을 금지하는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엔터원측 관계자는 "가디언네트웍스의 갑작스러운 지분 참여에 대해 당황스럽다"며 "지분 참여 및 소송 제기 배경에 대해 가디언네트웍스와 접촉을 시도하고는 있으나 현재 연락이 닿질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즉, 현재로선 가디언네트웍스의 지분 취득이 경영 참여를 위한 것인지 또는 적대적 M&A를 위한 것인지 등이 전혀 파악이 되질 않고 있다는 것.

이 관계자는 이어 "혹시라도 기존 권리 주주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고문 변호사 및 법무법인을 통해 대응하는 한편 이번 유상증자는 계획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디언네트웍스는 경영컨설팅 및 증권투자 업체로서 올해 초 설립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진수 기자 hjs@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