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과기부, '공무원 철밥통 깨기' 동참키로

최종수정 2007.07.11 13:48 기사입력 2007.07.11 13:46

댓글쓰기

서울시의 공무원퇴출제 등 '공무원 철밥통 깨기'가 한창인 가운데 과학기술부가 이에 동참하기로 했다.

김우식 과학기술부 부총리는 1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과기부 내) 조직의 긴장감을 유발시키고자 인사혁신을 올해 내에 구체화할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역량심의위원회에서 2년 이상 근무성적 하위자나 복무태도 개선 필요자들을 가려내 '역량 혁신 강화팀'에 배속, 약 8주간 재교육을 시키기로 했다. 재교육은 정신교육 및 업무관련 교육들로 채워질 예정이며 재교육 대상자의 구체적인 인원은 정하지 않았다.

김 부총리는 "다른 곳에서 실시하고 있는 '퇴출제'가 아닌 재교육을 통한 격려자극으로 이해해달라"며 "직급에 상관없이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탁월한 업적을 보인 직원들에 대해선 10% 범위 내에서 특별 승진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김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기초과학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순수 기초 연구와 개인 기초 연구자, 신진과학자 기초 연구 등에 예산을 확대 투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 기초과학 중요성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표출을 위해 현재의 '정보전자심의관실'을 '기초정보전자심의관실'로 변경키로 했다. 

유병온 기자 mare8099@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