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웅진코웨이, CCMS 평가인증기업 수상

최종수정 2007.07.11 15:18 기사입력 2007.07.11 13:44

댓글쓰기

   
 
11일 오후 양재동 한국 소비자원 세미나실에서 열린 “제1회 CCMS 평가 인증기업 수여식”에서 인증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웅진코웨이 홍준기 사장이 공정위 이동규 사무처장으로부터 수여증을 받은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공정위에서 선정한 "제1회 CCMS 인증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공정위가 추진 중인 소비자보호 프로그램으로, 소비자의 불만과 피해에 대해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공정위는 이 CCMS를 도입한 기업 중 평가신청기업들을 대상으로 총 104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 심사기준을 모두 충족한 기업에 대해 향후 2년간 CCMS 인증 우수기업으로의 지위를 주는 'CCMS 인증 우수 기업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제 1회 CCMS 인증 우수기업에는 웅진코웨이를 비롯해 LG전자, 삼성생명, 삼성카드, 대한생명, 교보생명, 남양유업, 해태음료, 풀무원 등 총 9개 기업이 선정됐다.

공정위는 종합평가소견을 통해 “고객에 대한 관계관리 개선의지, 고객 불만처리 프로세스 및 인력, 시스템(CRM 체계의 VOC시스템)에 대한 우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웅진코웨이 홍준기 대표는 “이번 CCMS 인증 우수기업으로의 선정은 웅진코웨이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경영방침이 구호에 그치지 않았다는 것을 입증한 가치 있는 성과”라며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웰빙기업,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성 기자 jsyoon@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