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휴대전화로 위성.지상파DMB 동시 시청

최종수정 2007.07.11 11:16 기사입력 2007.07.11 11:13

댓글쓰기

삼성전자-TU미디어 듀얼DMB폰 출시

이제 휴대전화에서도 위성DMB와 지상파DMB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대표 윤종용)와 위성 디지털 멀티미디어(DMB) 방송사업자인 TU미디어(대표 서영길)는 11일 세계 최초로 위성DMB와 지상파DMB를 모두 시청할 수 있는 '듀얼DMB폰(모델명 SCH-B71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듀얼DMB폰은 35개 채널(비디오채널 15개, 오디오채널 20개)의 다양한 콘텐츠와 전국 어디서나 수신가능한 편리성을 보유한 위성DMB는 물론 KBS, MBC, SBS 등 공중파 방송까지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코리아 IT 쇼 2007'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처음 공개돼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는 프리미엄 DMB폰이다. 2.2인치 와이드 QVGA LCD를 탑재했으며, 가로화면으로 액정이 전환되는 스윙형 디자인을 채택해 원활한 DMB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한 화면에 두 개의 서로 다른 채널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픽처 인 픽처'(PIP)기능을 탑재해 시청자들이 위성DMB와 지상파DMB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탑재된 3차원(3D) QVGA LCD를 탑재해 입체영화관에서 가능했던 입체 영상을 휴대폰 화면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특수 제작된 130만 화소 CMOS카메라로 입체 사진을 촬영, 감상할 수도 있다. 파노라마 촬영기능 등 다양한 촬영ㆍ편집기능, 그리고 블루투스, 주문형비디오(VOD), 외장메모리 기능 지원 등으로 대용량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TU미디어는 개국 2년이 지나도록 지상파 재송신이 지연되는 상황에서 이번에 출시되는 듀얼DMB폰이 콘텐츠 부족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U미디어는 듀얼DMB폰의 시장 상황을 검토한 뒤 반응이 좋을 경우, 연내 신제품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TU미디어 판매본부장 조정섭 상무는 "이번에 출시된 듀얼DMB폰'은 실용성과 효용성 면에 있어서 DMB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을 통해 매직실버, 화이트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60만원대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