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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평가, 총사용시간으로

최종수정 2007.07.11 10:46 기사입력 2007.07.11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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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 넷 레이팅 평가기준 변경

미디어 조사기관인 닐슨 넷레이팅이 웹사이트의 평가 척도를 기존의 페이지뷰 대신 해당 사이트의 총 사용시간으로 바꾼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0일 보도했다.

이는 빠르게 성장하는 인터넷 광고 시장에서 대중들의 인터넷 사용 성향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페이지뷰는 인터넷 사용자의 특정 웹사이트의 조회 횟수를 측정한 것으로  웹사이트의 광고 단가를 결정하는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많은  웹사이트들이 홈페이지 내용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면서 페이지뷰의 신뢰도에 많은 의문이 제기됐었다.

김한석 기자 hankim@ak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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