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상보, KDB 글로벌스타 선정

최종수정 2007.07.06 18:37 기사입력 2007.07.06 18:35

댓글쓰기

디스플레이 소재 전문기업 상보(대표 김상근)는 산업은행(KDB)이 선정하는 ‘2007 KDB 글로벌스타’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KDB 글로벌스타는 산업은행이 세계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혁신형 중소기업을 발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지난해 도입한 제도다. 글로벌 스타에 선정된 기업은 각종 금리 우대 및 자금의 우선 공급 등 산업은행이 제공하는 모든 금융서비스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김상근 상보 대표이사는 “향후 산업은행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중소기업과 국책은행 양측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그 동안 상보의 핵심경쟁력 이었던 R&D분야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1977년 상보화학공업사로 출발한 상보는 30년 동안 인쇄·코팅기술 개발에 전념 하며 관련분야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백라이트유닛(BLU) 시트용 광학필름을 비롯해 미디어필름, 윈도 필름, 산업재 필름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필름코팅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우량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상보는 2003년부터 디스플레이 소재 시장에 진출, 프리즘시트 원천기술을 개발하는 등 BLU시트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상보는 지난 6월 14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