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BOOK FOR CEO

최종수정 2007.07.06 14:59 기사입력 2007.07.06 14:57

댓글쓰기

내 삶을 이끌어 줄 진정한 멘토는 나 자신

멘토
스펜서 존슨, 콘스턴트 존슨 지음/안진환 옮김/ 비즈니스 북스 펴냄/1만원

   
 
성공가도를 달리며 평안한 가정생활을 누리고 있는 사업가 존. 그는 행복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도 자신의 삶 속에서 행복을 실현할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찾지 못해 고민한다.

어느 날 존은 '1분 멘토'라고 불리는 소피아 선생님의 인터뷰 기사를 접한다. 소피아를 찾아간 존은 그녀의 '1분 원칙' 강의를 들으며 '목표,칭찬,성찰'의 의미를 알아 가면서 서서히 내 안의 나야말로 가장 위대한 인생의 멘토임을 깨닫고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멘토'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묻는 이 시대 사람들에게 그 해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즉 진정한 변화는 내 안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알려 줄 뿐만 아니라, 그 변화를 이루어 낼 구체적인 실천 방법들을 명쾌하게 보여 주고 있다.

저자인 스펜서 존슨의 인생에 대한 조언도 거창하지 않다. 너무 쉽고 간단해 오히려 그것이 더 큰 감동으로 다가온다.

그는 "삶의 해답은 당신이 사과를 먹는 동안에 떠오를 수도 있다"며 행복의 핵심 요소는 일상 속에서 새롭고 긍정적인 태도로 자신과 마주하는 것이며 그런 태도를 갖는 데는 단 1분도 걸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진정 나를 바꾸고, 나를 격려하고, 내 행복을 찾아 줄 멘토는 자신뿐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는 데 필요한 힘을 항상 갖고 있지 않지만, 자신을 변화시키는 데 필요한 힘은 항상 갖고 있다.

그래서 스펜서 존슨은 1분 원칙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마음의 프로그램을 반복적이고 점진적인 구조로 이야기하며 강조하고 있다.

인생의 멘토를 찾아 나서는 '멘토'의 주인공 존은 진정한 삶의 길을 찾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우리의 또 다른 모습이기도 하다.

멘토의 특별한 특별한 가르침으로 깨달음을 얻는 존의 여정에 동행하면서 우리는 그가 얻은 지혜와 변화에 공감하고 기쁨을 함께할 수 있다.

신선녀 영풍문고 북마스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