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 에코메트로] 명인의 손길을 담은 명품주거단지 건축

최종수정 2007.07.06 10:58 기사입력 2007.07.06 10:58

댓글쓰기

에코메트로 단지는 명품단지를 지향하는 만큼 1차분에 이어 2차분도 단지조경을 이탈리아의 주거조경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마시모교수에게 자문을 받아 진행한다.

마시모 교수는 바다와 산이 접목된 에코메트로의 특별한 입지여건을 고려, 조경에 친환경적인 지중해 정원 문화를 도입해 유럽풍의 명품 조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44%의 녹지와 서해바다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예술적인 접근으로 건물과 단지 조경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47531;생태적 조경&47534;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이다.

또한 아파트 내 단지 조경에 머무는 것에서 벗어나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는 생태 도시에 창조적 삶의 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개념으로 인근 지역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하는 철학적, 미학적인 관점의 열린 조경 디자인도 적용할 계획이다.

마시모교수는 이탈리아 밀라노 공과대학 건축학부에서 조경학 정교수직을 역임하고 있는 조경시설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1979년부터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 이탈리아 파도바 대학 등 유럽 유수 대학에서 조경미학과 역사를 강의해왔으며 이탈리아 피에몬테 공원, 밀라노의 포르랄리니 공원, Crianze Cavour 문화공원 조성 등 주요 공원의 조경관련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해왔다. 

박종서 기자 jspark@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