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상훈 신한은행장, 글로벌 경영 '발로 뛴다'

최종수정 2007.07.05 13:19 기사입력 2007.07.05 11:56

댓글쓰기

글로벌 경영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일 베트남과 캄보디아 방문길에 오른 신상훈 신한은행장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신 행장은 5일 현재 현지법인 설립업무를 진행중인 캄보디아 프놈펜을 방문해 중앙은행 총재, 재무부장관 등 경제관련 주요 인사들을 만나 캄보디아의 경제발전현황 및 금융산업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현지에 진출해 있는 국내기업의 현지법인을 방문해 공장을 직접 돌아보고 지원방안에 대해 상호 협의했다.

이에 앞서 방문한 베트남에서 신 행장은 신한은행 호치민 지점과 신한비나은행의 우수 고객 50여명을 초청해 고객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이번 베트남 우수고객 초청 행사는 베트남 지역 우수거래고객들을 직접 만나 의견을 수렴하는 현장 경영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고객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향후 베트남 지역에서 신한은행의 역할과 지원 계획 등을 설명했다.

신상훈 은행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오늘날까지 한국과 베트남의 성공적인 합작 사례로 손꼽히는 신한비나은행과 호치민지점을 중심으로 고객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반자가 될 것을 약속한다"며 "세계금융시장으로 힘차게 나아가 글로벌 뱅크들과 당당히 경쟁하는 월드클래스 신한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부원 기자 lovekbw@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