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온라인쇼핑몰, 장마철 나홀로족 잡기 '전쟁터'

최종수정 2007.07.05 08:36 기사입력 2007.07.05 08:34

댓글쓰기

백화점 정기세일이 한창인 가운데 이에 질세라 온라인 쇼핑몰도 이색 상품들과 기획전을 마련해 적극적인 고객모시기에 나섰다.

특히 본격적인 장마철로 접어들면서 외출을 꺼리고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나홀로족, 이른바 코쿤족을 겨냥한 마케팅 열전이 한창이다.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2명중 1명이 자신을 코쿤족으로 생각하며 이들 중 44%가 '나홀로 쇼핑'을 즐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각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키덜트 상품, 간식, 운동기구, 도서 등 다양한 이색 상품들과 기획전을 마련하고 쇼핑을 즐기려는 코쿤족들을 적극 유혹하고 있다.

   
 
디앤샵에서는 디자인 전문관 '디자인홀릭'의 키덜트·취미 코너에서 집안에서 심심하지 않게 가지고 놀 수 있는 키덜트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건담시리즈, 케로로 등 4000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100여종 이상의 프라모델을 비롯해 무선자동차, 모형자동차, 로봇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또, 디앤샵에서는 오는 7월 9일까지 진행하는 ‘장마에 대처하는 쇼핑’ 이벤트를 통해 '꿀꿀한 기분을 날려버리다' 코너를 마련하고 장마철 집안에서 혼자 놀기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게임기, 홈시어터 등의 즐길거리와 햇감자, 쥐포, 황토구운계란 등의 간식을 판매한다.

롯데아이몰은 테이크아웃 커피를 집에서 즐기려는 코쿤족을 위한 ‘유명 커피용품 기획전’을 열고 지아니니, 비알레띠 등의 소형 에스프레소 메이커를 최고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엠플에서는 ‘몸과 마음 충전 실속파, 방콕족’ 기획전을 마련해 의류, 미용, 생활, 식품, 문화 등 총 5단계 카테고리별로 코쿤족 인기상품들을 제안한다.

인터파크마트에서도 소량포장, 간편하게 조리해 먹는 간편조리 식품과 더불어 추천요리, 각종 레시피가 제공되는 ‘맛있는 프로포즈’ 등 코쿤족에게 유용한 상품과 서비스가 다양하다. ‘

   
 
간단히 데워먹을 수 있는 레토르트 상품 및 '간편하게 데워 먹는 생선 구이’는 냄새로 인해 혼자 집에서 요리하기 힘든 코쿤족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삼치, 고등어, 꽁치 등의 생선을 원적외선 구이기로 구워 포장해 판매한다.

GSe스토어에서는 일부 서적에 한해 30%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 GSe스토어에 단독 입점한 ‘도서전문 와우와우 스토어’에서는 인기베스트 셀러를 최고 3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름철답게 등골이 오싹해지는 공포물과 요즘 가장 잘나가는 국내 드라마와 미국 드라마 DVD가 가장 반응이 좋다.

옥션에도 코쿤족을 위한 갖가지 '혼자놀기' 상품들이 다양하다. 한 오락프로그램에 나와 화제가 됐던 ‘말하는 앵무새와 말하는 액자는 심심할 때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놀이 파트너가 될 수 있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