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은행, e-상품가입 클리닉 시행

최종수정 2007.07.04 10:46 기사입력 2007.07.04 10:44

댓글쓰기

KB국민은행은 4일부터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1:1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e-CRM기반 인터넷상품 추천서비스인 e-상품가입 클리닉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은행 영업점에 방문할 시간이 부족해 인터넷으로 상품을 가입하고 싶어도 무엇을 가입해야 할지 결정하기 힘들었던 이용자들에게, 고객 맞춤형 인터넷 상품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함으로써 상품가입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국민은행은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별다른 정보 입력 없이도 사전에 분석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인터넷상품 정보를 제공해 주는 'KB제안 e-맞춤정보'서비스, 실시간으로 요구사항을 반영해 이용자 본인이 직접 상품을 설계하는 '내가 찾는 e-상품'서비스 및 자산규모와 연령 등 인구통계학적 측면에서 유사하거나 상이한 고객군의 자산현황 비교 정보를 통해 본인의 금융자산 투자 현황을 간접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My KB 포트폴리오'서비스 등 3단계 구조로 돼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시행하게 됨으로써,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에게도 차별화 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초희기자 cho77lov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