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은행, 집에서 TV보면서 은행업무 보세요

최종수정 2007.07.04 10:13 기사입력 2007.07.04 10:11

댓글쓰기

   
 
우리은행은 KT와 제휴를 맺고 초고속 인터넷 망을 이용해 집안에서 TV화면을 통해 계좌조회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IPTV뱅킹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IP(Internet Protocol)TV란 초고속 인터넷 망과 TV를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양방향으로 제공하는 통신과 방송이 융합된 서비스이다.

이번 IPTV뱅킹 상용서비스는 서울과 경기도 지역 KT 메가패스TV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며, 가정 내에 설치된 디지털TV 화면을 통해 계좌조회와 자금이체는 물론 신용카드업무와 환전, 지로납부, 금융상품 안내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IPTV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고객들은 사전에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야 하며, 인터넷뱅킹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이동식 저장장치(USB)에 저장, IPTV용 셋톱박스에 장착한 후 TV뱅킹에 접속해 리모콘을 이용한 간단한 화면 조작만으로 은행 일을 볼 수 있다.

우리은행 e-비즈니스사업단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IP망 기반의 TV뱅킹 상용 서비스 실시를 계기로 향후 예 ? 적금과 펀드 등 은행 상품 가입은 물론이고, 우리투자증권과 연계해 증권 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초희기자 cho77lov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