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상, 종가푸드샵으로 '두마리 토끼잡기'

최종수정 2007.07.04 09:32 기사입력 2007.07.04 09:30

댓글쓰기

대상은 유통채널 다양화와 공격적인 제품홍보를 위해 최근 인터넷종합식품몰 종가푸드샵(http://www.chonggafood.com)을 오픈했다.

기존에 종가집 김치를 판매하던 종가닷컴에 청정원, 웰라이프, 하이포크, 델리하임 등 4개 브랜드를 더해 새롭게 오픈한 종가푸드샵은 5개 브랜드 300여가지 제품들을 갖춘 종합식품 전문몰이다.

종가집의 김치와 밑반찬은 물론 청정원의 순창장류, 마시는 홍초, 참빛고운 식용유, 오푸드 유기농식품, 육가공식품을 비롯해 신선육인 하이포크와 유럽식 고급햄 델리하임 제품도 판매한다.

또한 웰라이프의 클로렐라, 발효홍삼, 글루코사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까지 구비해 웰빙식문화의 주요 제품들을 모두 갖춰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대상은 종가푸드샵 활성화를 통해 매출증가와 고객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그동안 대형할인점과 백화점, 소매점에 국한됐던 판매채널을 사이버공간으로 확대해 유통파워를 강화한다.

기존 종가닷컴에 청정원과 웰라이프, 하이포크 등의 다양한 제품군을 확대함으로써 매출액과 인지도의 제고를 기대한다.

특히 다양한 고객참여 이벤트와 공격적인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활용해 단순 구매고객을 넘어선 종가푸드샵의 서포터즈를 양성할 계획이다.

적극적인 CRM을 위해 사이트 내에 쇼핑정보는 물론 브랜드스토리와 요리전문가가 추천하는 레시피, 트렌드 맛집, 건강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소비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마련해 쇼핑몰을 뛰어넘어 고객들의 편안하고 즐거운 먹거리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