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중동 최고 가전 브랜드로 선정

최종수정 2007.07.02 11:02 기사입력 2007.07.02 11:00

댓글쓰기

LG전자가 중동 지역 최고 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

중동 지역 최고의 마케팅 전문지 'Communicate'는 6월호에서 아랍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전 브랜드는 LG라고 발표했다.

이 잡지는 휴대폰, 가전, 스포츠 용품, 의류, 화장품 등 품목에 구분없이 전 세계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벌여, 아랍 9개국 24세 미만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20개를 선정했다.

이 조사에서 LG전자는 프라다, 나이키, 노키아, 푸마, 아르마니, 구찌 등과 Top 20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특히 20개 브랜드 중 가전 업체로는 LG전자가 유일했다.

또 지난해와 올해 각각 런칭한 초콜릿폰, 샤인폰이 아랍 젊은이들에게 크게 어필해, LG 휴대폰의 이미지는 '섹시폰(Sexy Phone)'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UAE,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오만, 쿠웨이트, 카타르, 레바논, 시리아, 이집트 등 9개 국가에서 진행됐다.

LG전자 중아지역대표 김기완(金基完) 부사장은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결과 LG가 중동 최고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