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본, ‘우체국보험 광주회관’ 건립 기공식

최종수정 2007.07.02 10:53 기사입력 2007.07.02 10:50

댓글쓰기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정경원)는 2일 광주광역시 상무지구 ‘우체국보험 광주회관’건립을 위한 기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우체국보험 광주회관은 보험적립금의 효율적 운용과 보험계약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하는 복지시설이다. 이번 달부터 공사를 시작해 2009년 상반기에 완공할 예정이다.

지하 3층, 지상 16층, 전체 면적 31,456㎡에 달하는 첨단건물로 우체국금융 콜센터를 비롯해 비즈니스센터, 기획전시실, 세미나실, 의료검진센터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우본은 이 건물은 광주시 상무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Landmark)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공식 행사에는 유영환 정통부 차관, 정경원 우본 본부장을 비롯해 직할관서장 및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정 본부장은 “우체국 보험은 국민들에게 저렴하고 편리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해 사회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공익사업을 확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본은 현재 서울·부산·대구 등 3개 지역에 보험회관을 운영 중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