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소기업 연구장비 이용 편리해진다

최종수정 2007.07.02 11:58 기사입력 2007.07.02 11:58

댓글쓰기

중소기업 관련 사이트에 접속배너 설치

중소기업의 외부 시험연구장비 이용이 한층 편리해진다.

기획예산처는 중소기업이 시험연구장비 이용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기획처는 중소기업이 자주 이용하는 5개 인터넷 사이트에 '중소기업 시험ㆍ연구장비 공동활용 안내'라는 접속배너를 지난달 30일 모두 설치했다.

접속배너가 설치된 5개 사이트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등이다.

이 배너를 클릭하면 6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시험연구장비 공동이용사이트와 과학기술부 및 중소기업청의 연구장비 이용 관련 사이트에 바로 접속되는 중개창이 뜬다.

6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한국기계연구원 등이다.

임종성 기획처 경영지원3팀장은 "지난 2005년 실시한 '중소기업의 외부장비 이용 애로실태 조사'에 따르면 장비 이용에 대한 정보 부족이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47.6%)으로 조사됐다"며 이번 개선 방안이 마련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재호 기자 haohan@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