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M온라인, 자크르DBS 흡수합병

최종수정 2007.07.02 10:14 기사입력 2007.07.02 10:12

댓글쓰기

SM온라인 조직내 DB사업팀으로 구성, 온라인 음악 DB 사업 진출

SM온라인(대표 이규웅)은 음악ㆍ영상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및 정보제공 업체인 자크르DBS(대표 안수욱)를 합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합병을 통해 SM온라인은 7월 중순 오픈 예정인 스타 커뮤니티 아이플닷컴(www.iple.com)의 배경음악 등 음악 서비스를 자사에서 직접 운영할 예정이며 온라인 음악 데이터베이스의 아웃소싱 사업도 진출한다.

SM온라인이 합병한 자크르DBS는 SM엔터테인먼트가 100% 지분을 확보하고 있는 계열사로 국내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콘텐트 DB 구축 및 제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SKT, CJ뮤직,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 와이더댄 등 다양한 국내외 음악 관련 서비스와 다국적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음악 데이터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SM온라인은 이번 합병으로 음악사업은 물론 IPTV, DMB, 와이브로 등 뉴미디어 사업의 전문화 및 적극적인 사업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SM온라인 이규웅 대표는 “DB사업팀(구 자크르DBS)을 통해 직접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운영하게 되어 비용 절감 및 자사 서비스의 시스템 구축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유윤정 기자 you@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