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Plus]제로원, MBC '찾아라! 맛있는 TV' 제작사로 선정

최종수정 2007.07.02 10:02 기사입력 2007.07.02 09:59

댓글쓰기

제로원인터랙티브가 2일 MBC '찾아라! 맛있는 TV'의 외주제작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2001년 이후 디지털컨텐츠, 음반/매니지먼트 관련 사업부문에서 올해 드라마사업부문과 공연사업부문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종합 컨텐츠 제작, 공급사로 거듭난 바 있다"며 "향후 국내시장을 넘어서 글로벌화에 대비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 영역이 IT 및 미디어컨텐츠 부문일 것이라는 측면에 시기 적절한 행보라 판단할 만하다"고 말했다.

또 "MBC의 까다로운 외주제작사 선정 기준과 여러 경쟁사들과의 경합에도 불구하고 '찾아라! 맛있는 TV'의 신규제작사로 선정됐다는 점은 제로원인터랙티브가 지닌 다년간의 컨텐츠 제작 노하우와 축적된 인프라가 공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을 만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존 드라마 제작사에서 좀더 확대된 방송컨텐츠 제작사로 거듭나기 위해 다변화된 영역 확장을 넓히는 면에서 이번 계약은 편성이 유동적인 드라마에 비해 고정 제작 계약이 체결됨에 따른 안정적 매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업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인정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지은 기자 je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