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화학, 현대산업, 태광 등 10종목 추천-대우證

최종수정 2007.07.02 07:51 기사입력 2007.07.02 07:49

댓글쓰기

대우증권은 2일 7월 추천종목으로 LG화학, 현대산업, 태광, 두산, 대웅제약, 우리금융, 삼성증권, LG, 엔씨소프트, LG데이콤 등을 꼽았다.

대우증권은 "올해 코스피가 'N'자형의 우상향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하반기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한 차례 조정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는데 7월에는 지난 1분기 경험했던 것처럼 변동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우증권은 "7월 주식시장의 리스크 요인 중 가장 주목하고 있는 것은 글로벌 긴축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 일본, 한국 등 아시아 주요국의 금리인상이 단행될 수 있다는 점"이라며 "한국증시 내부적인 리스크 요인으로는 밸류에이션의 상승속도가 빠르다는 점과 기업이익 모멘텀이 여타 시장 대비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하반기의 관문인 7월 주식시장은 중기적 우상향 추세 속에서 조정 가능성에 대비하는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고 내다봤다.

또 "7월에는 크게 두가지 관점에서 투자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인다"며 "▲실적이 업종별, 종목별 차별화의 또다른 기준이 될 것이고 ▲불확실한 대외 환경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내수 우량주로 매매 대상을 압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김지은 기자 je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