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한국IBM, 온라인 기업교육 시장 공동 진출

최종수정 2007.07.01 10:58 기사입력 2007.07.01 10:58

댓글쓰기

KT(대표 남중수)와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협정을 맺고 온라인 기업교육 서비스 사업에 공동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두 회사는 그동안 진행해온 서비스 인프라 및 프로세스 구축을 완료한 뒤 오는 10월부터 온라인 기업교육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KT는 한국IBM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 컨설팅ㆍ기획ㆍ설계ㆍ운영 등 핵심 역량을 확보해 최고 품질의 기업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KT가 보유하고 있는 교육 콘텐츠와 IBM이 확보한 글로벌 교육역량을 합쳐 온라인 기업교육 시장에서 단시일내 시장 주도업체로 자리매김한다는 복안이다.

윤종록 KT 성장사업부문 부사장은 "이번 IBM과의 협력을 통해 2005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교육 서비스 시장 확장을 위한 한 축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KT의 차별화 된 교육 역량을 십분 활용해 단시일 내에 기업교육 시장을 주도하면서 국내 기업교육 서비스 산업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리겠다"고 강조했다.

이휘성 한국IBM 사장은 "KT와의 이번 협력은 IBM이 글로벌 차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교육 자산 및 교육 역량, 그리고 IBM이 제공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서비스의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KT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교육 분야의 매출을 확대함은 물론 국내 기업고객들의 혁신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