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간접투자]대한투자증권/대한IT코리아 주식형펀드

최종수정 2007.06.28 15:59 기사입력 2007.06.28 15:59

댓글쓰기

대한투자증권은 정보기술(IT)기업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대한 IT코리아 주식형펀드'를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올 하반기중 IT산업 경기가 바닥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최근 증시의 새로운 주도주로의 부각되고 있는 IT기업들에 투자하는 섹터 스타일 펀드다.

운용전략은 기본적으로 벤치마크(KRX IT지수) 대비 초과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이익 모멘텀이 유지되는 저평가 종목, 이익개선 가능성이 높은 종목, 턴어라운드(Turn - around)가 임박한 종목 발굴 등 보텀업(Bottom-up, 개별종목 기업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종목 발굴) 접근 방식에 의해 적극적으로 운용한다.

또한 필드 서베이 및 투자정보를 반영한 투자 풀을 활용해 내부 리서치와 연계하고 있다. IT산업의 특성상 해외 거시경제 변수가 민감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초기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전략적 운용체제를 활용해 펀드매니저의 고유 위험을 제한하는 등 리스크 관리를 강화했다. 수익은 유지하되 손실 가능성은 최소화해 나가는 셈이다.

이 상품은 거치식과 적립식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90일 미만 환매시엔 이익금의 70%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운용은 대한투신운용에서 담당한다.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