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굿모닝신한증권 "와인 펀드에 투자하세요!"

최종수정 2007.06.28 13:50 기사입력 2007.06.28 13:48

댓글쓰기

굿모닝신한증권은 28일 전세계 와인관련산업에 투자하는 '유리 글로벌 와인 신의물방울 펀드' 를 공모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투자하는 기업은 △와인을 직접 생산하는 전문 기업 △와인의 생산, 판매를 동시에 맡는 대기업 △와인과 직간접으로 관련된 와인병제조, 마개제조, 치즈회사 등이다.  즉 세계 1위 와인생산·판매기업인 컨스텔레이션(미국), 세계적인 낙농기업 다농(프랑스), 할인마트로 유명한 신세계 이마트 및 테스코(영국), 세계적인 샴페인회사 로랑 페리에(프랑스) 등에 투자하는 셈이다.

펀드에는 와인관련 기업중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약 35개 기업이 각 1~5% 편입되며 투자기업도 국가별, 업종별로 분산 투자된다.

전 세계적으로 투자하는 만큼 외화표시자산의 일정 수준 이상(70~90%)에 대해서는 환헤지를 수행해 환위험을 최소화시켰고 해외펀드 비과세 방침에 따라 해외상장 주식 매매 및 평가손익 부분에 대해서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의 물방울’은 신탁자산의 60% 이상을 국내 및 국외주식에 투자하며, 40% 이하를 채권에 투자한다. 운용은 유리자산운용이 맡는다.

김성태 WM부 부장은 “전 세계적인 와인열풍에 힘입어 ‘신의 물방울’ 펀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유동성과 전문가가 부족한 실물투자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주식투자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와인 소비는 매년 2억6600만병씩 증가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87억병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