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지털큐브, 듀얼DMB 내비게이션 발표

최종수정 2007.06.28 16:32 기사입력 2007.06.28 16:30

댓글쓰기

"'N7tu'는 기존 우리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계승하는 것은 물론 판매와 소비자 사용 방식까지의 변화를 추구한 획기적 제품입니다.  TU미디어의 콘텐츠 35개를 3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점도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손국일 디지털큐브 대표는 28일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TU미디어(대표 서영길)와의 신제품 출시 공동발표회에서 7인치 위성·지상파DMB 통합 내비게이션 단말기 ‘아이스테이션 N7tu’가 획기적인 신제품임을 강조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 내비게이션 ‘N7tu’는 디지털큐브가 TU미디어와의 제휴를 통해 3년간 추가 비용 없이 위성DMB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TU미디어의 위성DMB와 위성 실시간교통정보서비스(TPEG)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N7tu’는 듀얼 DMB(위성파DMB + 지상파DMB) 기능을 탑재해 위성DMB의 35개(비디오 15개, 오디오 20개) 채널에서 제공되는 차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지상파DMB를 통한 방송3사의 프로그램까지 모든 프로그램을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에는 저전력·고사양을 구현하는 Alchemy AU1250 CPU를 국내 최초로 장착했으며, 클리어타입 슈퍼파인 LCD(800x480)를 사용해 해상도가 높고 난반사가 적어 보다 맑고 깨끗한 화면을 제공한다. 만도맵앤소프트의 신버전 맵인 ‘맵피 유나이티드’를 채택했고 SIRFIII 칩을 탑재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GPS수신이 가능하다. 또한 1.8인치 착탈식 HDD(30G/60G)를 사용해 기존 내비게이션 용량의 한계를 보완하는 등 프리미엄급 내비게이션에 걸맞은 기능으로 무장했다.

강력한 멀티태스킹(PIP/NIP)기능을 제공해 내비게이션 구동시 음악과 방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주유내역 및 소모품 관리 등이 용이한 차계부 기능도 지원한다. 전자앨범은 물론이고 편의성 높은 USB HOST기능으로 메모리 저장 및 백업장치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사용자층을 확보하기 위해 화면과, 유저인터페이스(UI), 메뉴 구조 등에 신경을 쓴 점도 눈에 띈다. 그 외에 노래방 기능, 후방카메라 및 AV입력 지원, 차량진단 서비스(옵션)등이 다채로운 부가기능으로 제공된다.

이연호 기자 dew9012@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