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에셋, 해외 교환 장학생 프로그램 실시

최종수정 2007.06.28 10:02 기사입력 2007.06.28 10:00

댓글쓰기

올해부터 연간 100명내외 선발

미래에셋은 올해부터 현재 진행중인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프로그램에 이어 '해외 교환 장학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연 2회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선발규모는 연간 100명 내외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등록금ㆍ항공료ㆍ현지 체재비가 지원된다.

장학금은 미래에셋 적립식 펀드 운용 수익의 일부를 기금으로 적립해 지급된다.

지원자격은 국내 대학에서 상경계열 및 인문사회계열 학부 재학생으로 각 대학 자체 교환학생 선발과정에서 합격해 추천을 받아야 한다.

이후 미래에셋에서 최종 심사, 선발된다.

전세계 대학에 지원 가능하며 미국, 영국, 중국 지원자를 우선 선발한다.

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 학생을 선발시 우대할 예정이다.

첫 선발은 내년(2008년) 봄학기 교환학생 지원자를 대상으로 올해 9월~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글로벌 시장의 변화를 이끄는 것은 사람"이라며 "미래에셋은 사회적인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 홈페이지(www.miraeasset.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승국기자 inkle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