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오모리현, 50억엔 펀드 설립

최종수정 2007.06.25 13:13 기사입력 2007.06.22 10:49

댓글쓰기

지역 중소기업과NPO 지원

일본 지방자치정부가 수십억원의 펀드를 조성, 관내 기업활성화에 나섰다.

카호쿠(河北)신문은 아오모리현(靑森縣)이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50억원의 펀드를 조성키로 했다고 22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미무라 신고 지사는 현의회 6월 정례회일반질문에서 중소기업의 새로운 사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총 50억엔(약 374억여원)규모의 펀드인 '(가칭)아오모리건강기업챌리지기금'을 설립할 방침을 밝혔다.

아오모리현은 이번에 신설하는 기금으로 지난 18일 지역기업의 상장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22억1500만엔 규모의 '아오모리크리에이트펀드'와 합쳐, 지역산업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이룰 계획이다.

펀드 금액은 동경소재 중소기업기반정비기구가 40억엔, 아오모리현이 4억엔, 재단법인21 아오모리산업종합지원센타(靑森市)가 6억엔을 각각 각출해 조성되며 빠르면 8월경 펀드가 설립될 예정이다.

아오모리현은 국채의 운용이익 연간 약8000만엔을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과 NPO법인에 조성키로 했으며 관리운영자는 지원 센터가 될 예정으로 펀드존속기간은 10년이다.

미무라 지사는 이번 펀드조성에 관해 "경제·고용은 아오모리현 정책수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이에 따라 이번 50억엔 펀드 설립은 '아오모리형 산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이야기한 것으로 신문은 전했다.

박용준 기자 sasor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