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텔레콤, 기업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최종수정 2007.06.22 09:37 기사입력 2007.06.22 09:35

댓글쓰기

‘명예기업’ 및 이사회부문 ‘우수기업’ 선정

LG텔레콤(대표 정일재)는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원장 남상구)가 증권거래소 상장기업 및 코스닥 등록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 기업지배구조평가에서 지배구조 ‘명예기업’ 및 이사회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코스모스홀에서 개최됐으며, LG텔레콤 경영관리실 정경래 상무가 지배구조 명예기업상을 수상했다.

LG텔레콤은 2003년부터 2006년까지 4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올해는 코스닥 부문에서 유일하게 최근 3년 연속 최우수지배구조 수상기업에게 수여되는 ‘명예기업’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LG텔레콤은 이사회 부분에서도 최고평점을 획득,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기업지배구조 모범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텔레콤은 임직원 윤리규정 도입 및 주주를 위한 투명한 경영을 강조하는 등 ▲주주의 권리보호를 비롯 ▲사외이사의 활발한 활동 및 이사회의 효율적 운영 ▲국내외 투자자를 고려한 충실한 공시 ▲감사위원회의 독립성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LG텔레콤은 앞으로도 건전한 기업지배구조를 정착시켜 주주, 투자자, 고객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투명한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