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최고 IT수재들의 경쟁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채점오류

최종수정 2007.06.22 08:16 기사입력 2007.06.22 08:15

댓글쓰기

수상 후 입상자 뒤바뀌어 '최고 권위' 명성에 흠집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정보올림피아드에서 채점 오류로 인해 수상 후 입상자가 뒤바뀌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하기관인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국내 최고의 IT(정보통신) 영재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는 최고 명성의 대회다. 또한 상위 입상자에게는 특목고와 대학 진학시 혜택까지 주어진다.

22일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달 실시했던 '제2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지역 예선에서 채점 오류가 확인돼 경시부문 입상자가 바뀌었다.

이번 입상자 변경은 지역 예선대회를 거쳐 지역 본선대회를 종료하고 수상자까지 발표한 이후 중등부 1개 문제와 고등부 2개 문제에서 채점상 오류가 발견돼 재채점이 실시되면서 이뤄졌다.

이후 13명의 입상 성적이 변경됐다. 서울 지역에서는 당초 발표됐던 고등부 경시부문 입상자 45명중  7명은 수상등급이 올라간 반면 6명은 내려갔다. 중등부 입상자 40명도 다시 발표됐다.

이번 재채점 결과를 토대로 전국대회를 기존 일정대로 시행하게 된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측은 "지역본선 재채점으로 인해 응시자와 학부모에게 커다란 심려와 고통을 드려 죄송하다"며 "다시는 이런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