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중, 대규모 수주 모멘텀 부각...매수

최종수정 2007.06.21 09:02 기사입력 2007.06.21 08:49

댓글쓰기

우리투자증권은 20일 삼성중공업에 대해 신조선가 상승 속에 대규모 수주 모멘텀이 부각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5만3000원으로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송재학 애널리스트는 "신조선가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하에서 삼성중공업의 대규모 선박 수주 모멘텀이 부각되고 있다"며 "5월말 현재 322억불에 이르고 있는 수주잔액과 도크 가동률 상승, 해양부문 호조, 적극적인 환리스크 헤지 등을 고려할 때 고수익 달성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송 애널리스트는 이어 최근 선가 하락반전 우려에 대해서도 입장을 나타냈다.

그는 "최근 세계 신조선가는 견조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지난 15일 기준 클락슨 신조선가 인덱스는 173 포인트로 역대 최고치를 다시 한번 경신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선가는 조선업종 주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향후 조선사 영업실적을 가름하는 기준이 된다"며 "현재 선박 가격 결정은 조선사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어 단기적인 측면에서 선가의 하락반전 가능성은 적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송 애널리스트는 "향후 클락슨 신조선가 인덱스는 조선 및 해운 수급상황을 고려시 175 포인트를 돌파할 것으로 보이며 조선업종 주가도 추가적인 상승여력을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하진수 기자 hj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