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 남양주 덕소지구 뉴타운 개발

최종수정 2007.06.21 10:59 기사입력 2007.06.21 10:59

댓글쓰기

경기도-경기지방공사-남양주시 MOU체결

경기도 남양주시 덕소지구가 뉴타운으로 개발된다.

경기도와 남양주시는 20일 경기지방공사를 시행사로 하는 3자간 공동협약서에 서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신속한 행정지원업무를 맡게 되고, 남양주시와 경기지방공사는 재정비촉진지구 지정 및 재정비계획 수립 등 실질적인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또 덕소지구 개발사업 총괄시행자 선정시 남양주시는 경기지방공사와 우선 협의하고, 경기지방공사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균형발전기금 성격의 비용을 남양주시에 지원하게 된다.

이번 공동협약 체결로 남양주시와 경기지방공사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덕소지구의 뉴타운 지정과 계획 수립에 상호 협력하고, 주민 및 의회 등 지역사회와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김 지사는 "경기도 실정에 가장 잘 맞고 도민들의 희망과 요구를 가장 잘 반영하는 좋은 뉴타운으로 탄생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편리함을 넘어서 아름다운 도시, 아름다움을 넘어서 역사적인 명품도시를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석우 시장은 "남양주시는 많은 시민들의 관심속에서도 다핵도시로 이뤄져 지금까지 좋은 땅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개발이 잘 되지 못해왔다"면서 "이번 뉴타운을 쾌적한 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해 11월17일 남양주 덕소지구 51만5000평방미터(15만6000평) 등 10개 지역을 뉴타운 대상지로 선정한 바 있다.

김정수기자 kj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