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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로그, 어린이 마케팅 단계적 폐지 결정

최종수정 2007.06.24 20:10 기사입력 2007.06.14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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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터통신은 13일(현지시간) 켈로그가 일부 제품의 어린이 마케팅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뉴욕타임스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칼로리, 설탕, 지방, 나트륨 등의 영양성분 규정을 지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보도에 따르면 켈로그는 최근 제품 홍보를 위해 사용해왔던 캐릭터와 장난감 등의 사용을 금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팝 타츠와 애플 잭을 포함한 켈로그 제품의 절반 가량에 적용된다. 

켈로그측은 이들 제품이 영양기준을 충족시켜 재출시할 수도 있지만 어린이에 대한 마케팅을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해 미국 공익과학센터(CSPI·The Centre for Science in the Public Interest) 등의 단체는 켈로그에 대해 어린이 광고와 관련된 소송이 제기될 수도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박병희 기자 nut@ak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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