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펜탁스, 방수카메라 출시

최종수정 2007.06.14 13:23 기사입력 2007.06.14 13:21

댓글쓰기

‘OPTIO W30’

일본 펜탁스 수입판매원인 동원시스템즈는 700만 화소급 방수형 디지털카메라 ‘옵티오 WP30’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이 수입 판매하는 700만 화소급 방수형 디지털카메라 ‘펜탁스 옵티오 WP30’
이 제품은 별도의 방수 하우징 없이도 수심 3m 까지 2시간 동안 촬영이 가능하며 수중 촬영뿐 아니라 악천후 및 겨울 스키장, 해변의 물놀이중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3배 광학 줌이면서도 렌즈가 카메라의 본체 안쪽에서 움직이는 이너줌(Inner Zoom) 방식을 채용, 사용 중 줌이 파손될 염려도 없다. 핸드폰 정도의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며 최대 1cm까지 근접해 촬영할 수 있는 슈퍼마크로 기능도 지원한다.

촬영모드에서 ‘디지털 SR’(Digital SR) 기능을 선택하면 ISO3200에 해당하는 고감도로 손떨림을 보정해 준다. 동영상 촬영시에도 전자식 손 떨림 보정기능이 내장돼 VGA급 고화질 동영상을 수중에서도 깨끗하게 촬영할 수 있다.

20여 가지의 촬영모드를 2.5인치 대형 LCD모니터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 선택버튼을 최소화했으며, 움직이는 물체에 초점을 맞춰가는 ‘동체추적 AF’ 기능이 내장돼 움직임이 많은 스포츠촬영이나 애완동물의 촬영에 유용하다.

특히 펜탁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얼굴인식 AF&AE’ 기능을 사용하면 사람의 얼굴을 카메라가 자동으로 인지해 초점과 노출을 최적으로 설정해 준다.

가격은 39만8000원.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