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美증시 '파워레이팅' 종목은?

최종수정 2007.06.14 11:03 기사입력 2007.06.14 11:01

댓글쓰기

미국증시가 금리급등 우려에서 벗어나며 강세를 시현한 가운데 업종별, 종목별 움직임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0여개 업종에 수천개의 종목들이 거래되는 미국증시에서 유망 업종·종목은 무엇일까.  

투자전문기관 트레이딩마켓리서치(TMR)는 최근 성장성과 안정성을 중심으로 '파워레이팅(powerrating)' 종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TMR은 지난 10년간 증시흐름을 감안할 때 최고 등급을 받은 업종이 시장 평균 수익률을 상회했다면서 최고 등급 업종의 최고 등급 종목에 주목할 것을 권고했다.

TMR이 선정한 최고 업종은 PC업종과 보안소프트웨어서비스업종. PC업종의 시장가치는 1700억달러에 달하며 애플을 비롯해 델 팜 게이트웨이가 대표종목이다.

   
 
최근 1년간 애플 주가 추이 <출처: 야후파이낸스>

시가총액 170억달러 규모의 보안소프트웨어서비스업종의 대표종목으로는 맥아피와 노벨 네트워크엔진 엔트러스트 액티브아이덴티티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 등이 있다.

이들 종목 중에서도 TMR은 PC업종에서 애플과 델이 파워레이팅 상위 종목으로 선정했으며 보안소프트웨어업종에서는 맥아피와 노벨이 꼽혔다.

TMR은 파워레이팅 종목이 안정된 수익기반과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투자전략을 세울 때 주력 종목으로 삼아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민태성 기자 tsmin@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