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금실 "박근혜, 일관되고 거짓말 안 한다"

최종수정 2007.06.13 17:04 기사입력 2007.06.13 17:03

댓글쓰기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 유력 대선 후보자인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를 거들고 나섰다.

강금실 전 장관은 13일 박근혜 전 대표에 대해 "일관되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며 "말 실수 안하고 할 이야기만 하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강 전 장관은 이날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학교에서 열린 강연에서 박 전 대표의 여성리더십에 대한 질문에 이 같은 의견을 밝혔다.

그는 "박 전 대표는 여성리더의 이미지보다는 일반 정치인 이미지를 많이 갖고 있는 것 같다"며 "국민들이 박 전 대표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은 다른 남성 정치인과는 다른 측면이 도드라진다"고 말했다. 

범여권의 대선 주자로 꼽히고 있는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여성운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고 페미니즘 운동을 통해 여성리더를 배출하고 총리까지 올라간 대표적인 케이스"로 평가했다. 

강 전 장관은 이날 아주대학교 여성리더십센터가 마련한 특강에서 '21세기 환경과 여성리더십의 강화방안'을 주제로 2시간 가량 강연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남성과 공존하며 평화로운 관계를 맺어가는 여성리더십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승국 기자 inkle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