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변화와 혁신:유통분야] 놀부

최종수정 2007.06.13 10:59 기사입력 2007.06.13 10:59

댓글쓰기

한식브랜드 세계에 홍보

지난 1987년 5평의 작은 식당에서, 전국 62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굴지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발돋움한 놀부.

올해로 창업 20년을 맞는 놀부는 지금까지 무리한 가맹점 확장을 지양하고, 개별 가맹점들과의 돈독한 신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러한 놀부도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20년간 성장지표가 된 한식 사업을 더욱 육성함과 동시에 다각적으로 신사업 진출 및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종합 외식문화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실천해갈 계획이다.

이미 90년대 초반부터 말레이시아, 미국 등지에 우리의 한식 브랜드를 수출하기 시작한 놀부는 지난해 진출한 일본 시장에서 놀부 항아리갈비는 현지에서의 뜨거운 반응으로 지속적으로 가맹점이 증가되고 있으며, 2010년까지 일본 현지에 300개의 점포를 개설한다는 계획을 놀부는 가지고 있다. 이어 중국 북경에 현지 투자 법인을 설립해 직영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북경 항아리갈비 1호점은 퓨전 스타일의 바를 구성해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성공을 거두고 있어 놀부의 해외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