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변화와 혁신:유통분야] 제너시스 BBQ

최종수정 2007.06.13 10:59 기사입력 2007.06.13 10:59

댓글쓰기

37개국에 진출 추진

제너시스 BBQ는 치킨 브랜드인 BBQ 등을 포함, 10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32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등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며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연말기준 1995년 16개 가맹점으로 8억원의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2000년 1200개 가맹점, 239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4년 2500개 가맹점, 4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3200여 가맹점에 68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창사 첫 해인 지난 1995년 대비 2006년 성장률이 80배를 넘어서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고 있는 제너시스 BBQ는 해외로 눈을 돌려 지난 2003년 3월 중국에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로는 최초로 해외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았으며, 2004년 6월에는 스페인에 진출해 2005년 6월 2개점을 동시 오픈하는 등 세계시장 개척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제너시스 BBQ는 현재 22개국에 진출해있으며, 향후 사우디 아라비아, 뉴질랜드,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홍콩, 대만 등 총 37개국에 진출할 예정이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