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변화와 혁신:유통분야] GS홈쇼핑

최종수정 2007.06.13 10:59 기사입력 2007.06.13 10:59

댓글쓰기

TV홈 -> e기업 변신중

홈쇼핑 업계 마켓셰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GS홈쇼핑은 TV홈쇼핑 기업에서 인터넷 기업으로 변신을 서두르고 있으며 GSe스토어, 중국 진출, T커머스 홈쇼핑, M커머스 홈쇼핑, 강남케이블TV 인수 등 GS 출범 이후 가장 활발한 신사업 전개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GS홈쇼핑이 인터넷 기업으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것은 기존 TV홈쇼핑 시장이 성장 정체에 빠졌고, TV홈쇼핑의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를 십분 발휘할 수 있는 E-커머스가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GS홈쇼핑도 지난 2005년 3월 중국 충칭GS쇼핑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실현했다. 충칭GS쇼핑은 가시청 가구가 850만에 이르는 충칭TV 채널을 통해 방송을 개시하며, 현지인들에게 홈쇼핑 구매 경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영업을 벌이고 있다.

GS홈쇼핑은 충칭GS홈쇼핑을 중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중국 내 다른 지역으로의 진출도 배제하지 않고 있으며 중국 이외에 동남아 지역에 대한 기회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한편, T커머스와 M커머스 등 홈쇼핑 사업자로서의 강점을 디지털 뉴미디어에 적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투자도 가속화하고 있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