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변화와 혁신:유통분야] 해태제과

최종수정 2007.06.13 13:14 기사입력 2007.06.13 11:39

댓글쓰기

유통채널 차별화 고객감동 경영

   
 
해태제과는 사업의 안정화, 핵심사업 성장 가속화, 경영체제 공고화, 신성장 동력추진 등 4가지 실천과제 세워 2011년 매출 1조, 영업이익 1000억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공정하고 일관된 가격정책으로 정도영업, 제품가치 및 이미지 향상, 수익력 증대 등 사업의 안정화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것이다.

이어 제품의 안정성 확보 및 품질관리체계의 강화로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고 전사적 고객감동 품질경영 체제를 수립해 수익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핵심사업 성장의 가속화도 해태제과가 주력하는 부분이다. 규모 경제 실현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고 주력 브랜드의 매출 및 수익 확대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 등 주력제품의 대형화를 이룰 예정이다.

또 유통환경 변화에 채널별, 조직별 전략을 마련하고 영업 종사원의 교육강화를 통해 조직력을 강화할뿐 아니라 영업비용 효율화로 영업력을 극대한다는 전락이다.

한편 해태제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수 조건으로 해외시장 등 신시장 개척을 제시했다.

다양한 형태의 자산 활용을 통해 고객 및 유통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매출 규모를 확대하고 유통채널의 차별화로 제과산업의 성장 및 저수익화의 한계를 극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태제과는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신규매출 창출 및 자사 브랜드 인지도를 고양시킬 방침이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