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자산운용, '유로컨버전스 주식형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06.13 09:48 기사입력 2007.06.13 09:46

댓글쓰기

KB자산운용이 유로화 통합을 테마로 하고 있는 'KB유로컨버전스 주식형펀드'를 국민은행 전지점을 통해 1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로컨버전스란 유로화를 사용하기 위해 유로화 사용국 연합 (EMU)에 가입신청을 했거나 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을 통칭하는 용어로 동유럽 뿐만 아니라 남유럽 일부까지 포함한다.

유로컨버전스지역의 투자매력이 높은 이유는 해당 국가들이 EMU가입조건들을 충족시키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장기경제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이것이 높은 주가 상승률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기존 동유럽펀드는 러시아 비중이 매우 높아 유가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으나 KB유로컨버전스펀드는 러시아 비중이 거의 없거나 낮아 유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로지 동유럽 국가의 컨버전스 테마에만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펀드는 해외주식양도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이 가능하며 거치식 투자를 위한 클래스 A와 적립식 투자를 위한 C클래스를 구분한 멀티클래스 펀드다.

황상욱기자 ooc@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