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데이콤, 국민연금관리공단 인터넷전화 서비스

최종수정 2007.06.13 09:14 기사입력 2007.06.13 09:12

댓글쓰기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권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LG데이콤은 최근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LG데이콤은 9월까지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전국 119개 본·지점 7000여명 직원을 대상으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구축 완료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LG데이콤은 전국 규모의 대형 공공기관 유치를 통해 자사 인터넷전화의 통화품질을 인정받게 돼 향후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권 시장 진입에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또 국민연금관리공단은 우수한 품질의 기업용 전화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발신자전화번호표시(CID), 음성메세지서비스(VMS) 등의 부가 서비스로 첨단 통신 환경을 구축, 업무 수행이 보다 편리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LG데이콤이 중대형 기업용으로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IP폰과 인터넷전화 전용 구내교환기(IP-PBX)를 활용, 음성 통화와 함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데이콤 컨버전스사업부 김진석 상무는 “그 동안 인터넷전화는 일반 중소형 기업 고객이 많았으나, 이번 국민연금관리공단 인터넷전화 수주를 계기로 중대형 공공기관 및 금융권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