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홍준표 대선출마 공식선언

최종수정 2007.06.13 12:09 기사입력 2007.06.13 12:09

댓글쓰기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은 13일 "서민이 행복한 나라, 부자나라, 부자국민을 만드는 선진강국시대를 열겠다"며 한나라당의 17대 대선후보 경선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홍 의원은 이날 서울 염창동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세계 11위 경제대국 수출 3000억불 시대 개막, 코스피 지수 1700돌파, 이런 환상적인 숫자놀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서민들의 삶은 더욱더 힘들어지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개조해 세계 1등 국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그는 "정치분야는 대립에서 공존으로, 경제분야는 성장만능에서 분배와 복지로, 사회분야는 투쟁에서 타협으로, 문화분야는 한류의 세계화로, 외교분야는 대미자주노선 강화와 다변화로, 대북분야는 북한의 현대화로 대한민국을 개조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재벌경제에서 중소기업 중심의 서민경제로 대한민국의 경제구조를 바꾸고, 개발시대 경제가 아닌 지식산업시대의 경제로 바꾸겠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서민들의 소박한 꿈인 '내 집 갖기'와 '내 자식 잘되기' 정책에 주력하는 한편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사회기강을 바로 잡겠다고 덧붙였다.

서영백 기자 ybseo@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