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권영수 사장, 경영철학의 시작은 '독서'

최종수정 2007.06.13 08:02 기사입력 2007.06.13 07:38

댓글쓰기

권영수 LG필립스LCD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책을 나눠줌으로써 경영철학을 전파시키고 있다.

13일 LG필립스LCD에 따르면 권 사장은 지난해 말부터 회사 임원을 포함한 팀장, 노조 간부들을 중심으로 경영서적인 '배려(한상복 저)'를 나눠준 것으로 알려졌다.

1년 넘게 경제경영서 부문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배려'는 강자만이 살아 남는 경영현장을 잘 묘사한 책이다.

권 사장은 또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4월에 '리더의 언어(한근태 저)'라는 책을 전체 임원급 직원에게 나눠줬다.

'리더의 언어'는 리더의 커뮤니케이션을 해부한 책으로,  '목적에 충실하라, 쉽고 짧게 말하라, 비유를 활용하라, 공감을 얻어내라, 몸짓을 활용하라' 등의 방법을 소개하고 표정, 몸짓, 피드백의 중요성과 질문법, 생산적 회의 방법 등도 실려있다.

권 사장은 사내 인트라넷인 '배려 경영 게시판'을 통해 "성공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고 원활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말을 잘하는 것보다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윤종성 기자 jsyoon@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