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두바이 썸머 서프라이즈는 "10! 10! 10!"

최종수정 2007.06.13 07:46 기사입력 2007.06.13 07:44

댓글쓰기

6.21~8.31까지 10주간 10개 서프라이즈 기획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두바이의 여름철 대규모 쇼핑행사 두바이 썸머 서프라이즈(DSS)가 6월21일에서 8월 31일까지 10주간 두바이 곳곳에서 열린다.

DSS 조직위원회는 TV 광고를 통해 이번 행사기간 동안 총 10개의 서프라이즈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예년보다 훨씬 더 볼거리가 많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홍보하고 있다.

DSS 조직위원회는 10개의 서프라이즈는 어린이, 청소년과 성인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로서 각각 코미디, 음식, 문화유산, 예술, 꽃, 지식, 만화, 자연, 모험 그리고 지구촌을 그 주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DSS 마케팅 전략에 따르면 예년에 매주 1개의 서브라이즈를 기획했던 것과는 달리 10개의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처음부터 시작해 10주간 지속하도록 해 행사기간 내내 두바이 어디에서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DSS 이벤트 담당 프로젝트 디렉터인 라일라 수헤일은 "특히 올해 새로 도입한 코미디 서프라이즈는 'DSS 2007'의 판촉 주제인 '두바이... 마일즈 오브 스마일스(Dubai... Miles of Smiles)'의 핵심 이벤트로 두바이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DSS의 최고경영자(CEO)인 사예드 알 나부다흐는 "우리는 정부내 다양한 부처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10년만에 DSS를 지역내 행사에서 세계적인 행사로 발전시킬 수 있었다"고 말하고 "정부와 민간의 이러한 특별한 파트너쉽은 역내 다른나라들에게 좋은 역할모델을 제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DSS는 187만5000명의 관광객을 유치했으며 쇼핑, 음식, 숙박, 교통 등에서 약 7억 달러 상당을 벌어들었다. 이는 2005년도에 비해 방문객 수로는 약 25%, 매출액으로는 약 50%나 성장한 수치다. 

DSS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DSS 공식 홈페이지(www.mydsf.ae)에서 볼 수 있다.

두바이 김병철 특파원 bc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